터키의 자유 낙하 통화가 호주 사람들에게 미치는

터키의 자유 낙하 통화가 호주 사람들에게 미치는 영향

터키의 자유

사설파워볼 호주의 터키 사회는 자국에서 통화 위기가 전개되는 것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국가의 리라가 급락하면서 승자와 패자 모두에게 매우

불안정한 상황을 만들고 있습니다.

멜번의 여성 빌단 오저(Vildan Ozer)와 남편 알렉스(Alex)는 가족을 방문하기 위해 오랫동안 미뤄왔던 터키 집으로의 여행을 계획하며 만감이 교차합니다.

보통 여행자들은 유리한 환율을 누리며 기뻐합니다. 3개월도 채 되지 않아 터키 리라가 호주 달러에 대해 40% 이상 하락했습니다.

터키의 자유

1달러는 현재 6리라에서 9.5리라 이상을 사들입니다.

“우리는 원래 계획했던 것보다 조금 더 멋진 호텔에 머물기 위해 떠날 것입니다.”라고 Ms Ozer는 말합니다.

그러나 이 부부는 터키의 8,500만 인구 중 자신이 얻은 이득이 다른 많은 사람들에게 고통이 된다는 것을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낮은 통화로 인해 수입품 가격이 오르면서 공식 인플레이션율은 21%까지 치솟았습니다.more news

최저임금을 받는 사람들이 가장 큰 타격을 받는 경제 위기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요즘은 활기가 넘치는 이스탄불에서 값싼 빵을 먹기 위해 줄을 서 있는 사람들의 이미지가 나옵니다.

“저희 가족은 주변 사람들을 끊임없이 돕고 있습니다.”라고 Ms Ozer는 말합니다.

“일부는 청구서를 지불 할 수 없다고 말합니다. 친척들은 어떤 가족에게는 음식을, 다른 가족에게는 의복을 사줍니다. 잘 지내고 있다고 말하던 사람들이 갑자기 빈곤선 바로 아래에 있습니다.”

‘비정통적 경제 접근’
터키 통화는 올해 미국 달러에 대해 가치의 약 50%를 잃었습니다. 이는 11월에만 그 절반 수준입니다.

그러나 경제학자들은 Recep Tayyip Erdogan 대통령이 추구한 수년간의 비전통적인 인플레이션 이론을 지적하면서 자유낙하가 훨씬 더 일찍 시작되었습니다.

2017년 말까지 터키의 인플레이션은 12%에 육박했지만, 그 이후로 대통령은 인플레이션 상승에 대응하기 위해 금리를 인상하는 중앙은행의 전통적인 경제 관행을 일관되게 거부했습니다.

대신, 그는 높은 금리가 인플레이션을 부추긴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자율은 9월 이후 19%에서 15%로 하락했으며 이달 말 또 한 차례 인하가 예상된다.

호주국립대학교 아랍 및 이슬람 연구 센터의 아나스 이크타이트(Anas Iqtait)는 “이것은 에르도안 정부의 비정통적인 경제 접근 방식을 실제로 설명합니다.

“특히 인플레이션이 높을 때 금리를 인하하는 이유를 설명하기는 매우 어렵지만 이것이 에르도안이 추구해 온 정책입니다.”

대통령은 2019년부터 금리 인상을 시도한 3명의 중앙은행을 해임했다.

지켜보면서, 절실히 필요한 외국인 투자자들은 리라와 대통령 개입의 대상이 되는 중앙 은행에 대한 신뢰를 잃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터키에 투자하기 위해 더 적은 리라를 사들여 통화를 더욱 약화시켰습니다.

보수적인 에르도안 총리는 이전에 2018년 인터뷰에서 금리를 “모든 악의 어머니이자 아버지”라고 부르며 자신의 접근 방식을 정당화하기 위해 종교를 인용했습니다.

이슬람에 뿌리를 둔 금융 원칙에 따르면 부채에 대한 이자를 부과하는 것은 ‘리바’ 또는 고리대금으로 간주되므로 죄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