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태평양 야망이 좌절되었습니까?

중국의 태평양 야망이 좌절되었습니까?

왕이(王毅) 중국 외교부장은 태평양 제도 전역을 마라톤 순방했다. 그의 방문은 중국이 이 지역 10개국과 무역 및 안보 협정을 체결하겠다는 의지의 표시였다.

사이버 보안에서 중국 자금으로 지원되는 경찰 훈련 아카데미 및 환경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문제를 다루는 야심찬 거래

서울op사이트 태평양 국가 전체에 더 많은 중국 문화 연결 고리를 구축하는 것은 이 지역을 베이징과 훨씬 더 가깝게 연결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중국의 태평양

그러나 이번 주 많은 국가들이 협정의 특정 측면에 대한 우려를 표명하면서 서명을 거부하면서 협정이 보류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것은 적어도 현재로서는 베이징의 태평양 지역 야망이 좌절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까?

중국의 태평양

중국은 2006년부터 무역, 원조, 외교 및 상업 활동을 꾸준히 성장시켜 온 태평양 제도를 오랫동안 주목해 왔습니다. 그때부터 2017년까지,

Lowy Institute에 따르면 베이징은 보조금과 대출을 혼합하여 이 지역에 15억 달러에 가까운 해외 원조를 제공했습니다.

전문가들은 다양한 요인이 중국의 관심을 끌고 있다고 말합니다.

“역사적으로 분쟁의 시기에 태평양은 지리적으로 중요했습니다.

공급과 접근을 통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라고 Lowy Institute의 분석가인 Mihai Sora는 말합니다.

“태평양에서 영향력을 얻는다는 것은 [또한] UN 투표와 같은 국제 공간에서 결정되는 문제에 대한 귀하의 입장에 더 공감할 수 있는 지역 블록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소라는 태평양 제도에 대한 중국의 야심도 “국제적 규모를 줄이기 위한 장기적 캠페인의 일부”라고 덧붙였습니다.

대만에 대한 외교적 지원” – 그는 지난 몇 년 동안 여러 태평양 국가들이 대만에서 중국으로 외교 승인을 전환했다고 지적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자원: 중국은 태평양 자원의 주요 고객이며 이는 중국의 발전에 중요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자원에 대한 더 나은 액세스를 확보하는 것도 중국의 우선 순위입니다.”

그러나 전통적으로 태평양을 “뒷마당”으로 간주해 온 호주에서는 중국의 태평양 이익이 점점 더 우려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캔버라는 중국의 영향력을 줄이기 위해 이 지역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기까지 했습니다.

2018년에는 “퍼시픽 패밀리”와 재결합하기 위해 “퍼시픽 스텝업” 정책을 시작했습니다. 또한 수십억 달러 규모의 인프라 펀드를 시작했는데, 이는 중국의 이 지역 대출 및 지출에 대한 대항마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올해 초 중국은 솔로몬 제도와 안보 협정을 체결했으며, 이는 호주 노동당이 80년 만에 “태평양 지역에서 호주 외교 정책의 최악의 실패”라고 불렀던 조치입니다.more news

지난주 페니 웡(Penny Wong) 호주 외무장관은 이순신 총리의 방문과 함께 피지를 방문했다. 이는 양국 간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는 신호다.

그런 다음 Wong은 목요일에 사모아를 방문했는데, 이는 지난달 초에 취임한 이후 두 번째 태평양 방문이었습니다.

그녀는 호주의 새로운 해상 순찰선 기부를 포함한 새로운 8년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