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가 아니라 경제가 중국의 센카쿠 제도

역사가 아니라 경제가 중국의 센카쿠 제도 주장을 주도하고 있다

역사가 아니라

카지노사이트 제작 동중국해에서 탄화수소 자원을 추출하는 중국의 막대한 경제적 이해관계는 자칭 영유권 주장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2차 세계대전 종전 기념일인 8월 15일, 중국 해안경비대 선박 4척이 센카쿠 열도 주변 일본 영해를 침범했다고

뉴스 보도가 나왔다. 두 척의 중국 선박은 이른 오후에 떠났지만 다른 두 척은 일본 해역을 몇 시간 더 항해하다가 마침내 오후 8시경에 떠났습니다.

이는 전날인 8월 14일 오키나와 최남단 이시가키시 센카쿠 열도 주변 일본 해역에 침입한 중국

해안경비대 선박 2척과 7일 일본 해역에 진입한 중국 정부 선박 2척에 이은 것이다. , 2022.

8월 15일, 8월 7일과 이전의 많은 경우와 마찬가지로 일본 해안 경비대는 중국 정부 선박으로부터 일본

어선을 보호하기 위해 이동하고 중국 선박에게 일본 해역을 떠나라고 명령했습니다.

오키나와 수도 나하에 있는 일본 해안 경비대의 11 지역 본부에 따르면 8월 7일 중국 해안 경비대 하이징

선박이 센카쿠 체인의 다이쇼 섬 남서쪽을 포함하여 일본 해역에 진입했습니다. 그들은 나중에 섬의 서남서쪽에서 바다를 떠났습니다.

역사가 아니라

이러한 동시대의 안보 긴장은 센카쿠 열도의 지위에 대한 논쟁에서 잘 기록되고 보관된 과거에 대해 발생합니다.

중국은 1960년대가 될 때까지 이 섬에 대한 주권을 주장하지 않았습니다.

일본의 국가 안보는 1969년 센카쿠 열도 주변에서 석유와 탄화수소의 발견과 함께 동아시아의

권력 배치와 결정적으로 연결되었습니다. 이 참조에서 중국은 센카쿠 열도를 “재발견”하여 현대사에 대한 논쟁을 촉발했습니다. 그 이후의 섬의 미래.

근해 석유 개발의 미래는 당시 센카쿠에 대한 베이징의 주장을 뒷받침하는 주요 동인 중 하나였습니다. 20,750제곱해리의 해양 공간과 광물 자원에 영향을 미치는 이 지역도 대만과 매우 가깝습니다.

잠재적인 탄화수소 매장지 발견
그 배경에는 유엔 아시아 태평양 경제 사회 위원회(UNESCAP)로 알려지게 된 유엔 아시아 극동 경제

위원회(ECAFE)가 있습니다. 조직은 1968년과 1969년에 아시아 연안 지역의 광물 자원 공동 탐사 조정 위원회(CCOP)를 통해 이 지역의 해저에 대한 광범위한 지구물리학적 조사를 감독했습니다.

조사 결과는 센카쿠 열도 앞바다에 “석유와 탄화수소 매장지가 가장 풍부한 해저”가 존재할 가능성이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1969년 보고서의 전략적, 경제적 결과는 이 지역에 대한 중국의 관심에 자극을 주었고 오늘날 센카쿠를 놓고 경쟁하게 된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이 역사적 맥락은 또한 센카쿠 제도의 중요한 현대 지정학적, 전략적 관련성을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