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안-미국 정상회담 기대

아세안-미국 정상회담 기대
2022년 5월 12일부터 13일까지 미국에서 열리는 아세안-미국 정상회의에 아세안 협회의 9명의 공식 정상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는 2016년 이후 미국에서 열리는 아세안과 미국의 두 번째 물리적 만남이다.

아세안-미국

현재 ASEAN 협회와 미국 회의의 유일한 차이점은 2016년에 10명의 ASEAN 회원국이 회의에 참석한 반면, 이번 회의에는 9명의 ASEAN 회원국만 참석하거나 로드리고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이 공개적으로 참석을 거부한 이후 단 8명만 참석한다는 점입니다.

미얀마 군부 지도자의 집권은 불법으로 간주되어 회의에 초대되지 않습니다.
캄보디아는 2022년 아세안 의장국인데, 캄보디아 국민들은 아세안-미국 정상회담에서 무엇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1950년 7월 11일 캄보디아와 미국이 국교를 수립한 이후 양국 관계는 크게 변동했다.

두 나라 사이에는 국가 리더십과 정치 체제에 차이가 있습니다.
냉전과 미국의 베트남 전쟁도 양국 관계가 긴장된 주요 요인이다.

아세안-미국

미국에 따르면 캄보디아는 경제 투자와 군사 협력을 진지하게 고려하기에는 너무 작다.
미국은 캄보디아에 투자하기 전에 경제, 군사, 인적 자원, 지정학적, 때로는 인도주의적 힘을 고려합니다.

먹튀검증 각국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부정할 수 없는 현실입니다.

캄보디아는 국가 지도자나 강대국 지도자의 고위 관리를 만날 때마다 항상 이 분야 또는 그 분야의 상대방으로부터 기부나 지원을 기대했고, 캄보디아는 때때로 도움이 필요한 국가에 돈과 물질을 기부했습니다.

, 예를 들어 라오스, 미얀마, 동티모르, 때때로 베트남.

중국, 미국, 일본, 한국 및 기타 파트너는 국가 발전을 돕기 위해 캄보디아에 자주 돈을 기부하거나 대출해 왔습니다.
다른 나라들이 캄보디아를 위해 한 일에 집중하기 쉽고, 캄보디아가 그 부유한 국가들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찾는 것은 더 어렵습니다.

이 지역의 학자들이 자주 제기하는 한 가지 중요한 질문이 있습니다. 미국이 캄보디아에 줄 수 있는 선물을 묻는 것 외에 캄보디아가 미국에 무엇을 줄 수 있습니까?

캄보디아는 미국에 너무 많은 것을 기대하면서 보답할 수 없는 것처럼 보입니다.
캄보디아의 주요 제품 판매 시장은 미국이며, 미국 정부의 GSP는 캄보디아의 발전을 선호했습니다.more news
일본, EU, 중국, 한국과 같은 다른 국가들은 모두 캄보디아의 발전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캄보디아가 기꺼이 도움을 주는 사람들과 긍정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는 소식을 듣게 되어 기쁩니다.

아세안-미국 정상회담으로 돌아와 캄보디아의 기대는?
국민들이 알 수 있는 한 캄보디아는 미국과 다양한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어하고 미국이 우려하는 바를 들어주기를 바라지만 미국은 캄보디아에게 솔직하게 우려를 표명할 기회를 준 적이 없다.

캄보디아는 미국을 위해 염두에 둔 것이 있지만 미국은 이러한 우려를 일관되게 무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