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쿠버폭풍 : 브리티시 컬럼비아에 비상사태 선포

밴쿠버폭풍 : 브리티시 컬럼비아에 비상사태가 선포되었습니다.

밴쿠버폭풍

밴쿠버폭풍 캐나다 서부 브리티시컬럼비아주(州)에 대규모 폭우로 도로와 철도가 끊겨 비상사태가 선포됐다.

캐나다군은 지난 일요일 밤 폭풍이 강타한 이후 고립된 수천 명의 주민들을 돕기 위해 투입되고 있다.

쥐스탱 트뤼도 총리는 워싱턴 D.C.를 방문하는 동안 지원을 약속했고 군대가 재건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산사태로 여성 1명이 숨지고, 2명이 실종됐다.

열대지방에서 극지방으로 물을 운반하는 대기 중의 긴 습기 띠인 “대기 강”이 24시간 만에 이 지역의 월평균
강우량을 방류한 후, 수천 명의 사람들이 대피해 있다.

그 지역의 관계자들은 자연재해를 기후 변화의 영향 탓으로 돌렸다.

기후 변화가 폭풍의 빈도에 미치는 영향은 여전히 불분명하지만, 우리는 해수면 온도가 상승하면 위 공기가
따뜻해지고 허리케인, 사이클론, 태풍을 구동하기 위해 더 많은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 결과, 그것들은 더 많은 양의 강우량과 함께 더 강해질 가능성이 있다.

세계는 이미 1 정도 따뜻해졌습니다.산업 시대가 시작된 이후 섭씨 2도는 전세계 정부가 배출량을 급격히 줄이지
않는 한 밴쿠버폭풍 온도가 계속 상승할 것이다.

관계자들은 뭐라고 말했나요?
존 호건 브리티시컬럼비아주 총리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비상사태가 현지시간 12시(현지시간) 발효됐다고 밝혔다.

그는 여행 제한으로 인해 사람들이 침수된 도로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이며, 필수품이 “필요한 지역사회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지난 주말 발생한 사건에 영향을 받지 않았거나 영향을 받지 않을 사람은 없다”며 “인간의 기후변화로 인해 이러한 현상이 빈번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호건 씨는 브리티시 컬럼비아호가 “앞으로 일어날 이런 종류의 사건들로부터 우리를 보호하기 위해 지금 우리가 행동해야 한다는 것을 이해하기 위해 이 행성에 살고 있는 70억 명의 다른 영혼들을 데려와야 한다”고 말했다.


이것이 기후 변화와 어떤 관련이 있을까요?


브리티시컬럼비아 대학의 대기과학자 레이첼 화이트는 BBC에 이 폭풍으로 인한 거대한 파괴는 인간이 일으킨 여러 가지 요인들에 기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우리가 기후를 따뜻하게 할수록, 이와 같은 폭우 사건들은 더 격렬해질 것입니다,” 라고 그녀가 말했습니다.

“우리가 대기를 데울 때, 바다를 데울 때 – 더 많은 물이 바다에서 증발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이러한 대기권의 강 행사를 가질 때, 본질적으로 대기는 더 많은 물을 산으로 운반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것은 응결되어 비가 된다.

벌목과 산불로 뿌리가 깊은 노목도 제거돼 비가 올 때 산사태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 화이트 교수는 “홍수 평야에서 사람이 발달하고, 비흡수 아스팔트의 증가도 홍수의 위험을 높인다”고 말했다.

캐나다의 극단적인 날씨는 세계 지도자들이 글래스고에서 열린 COP26 기후 회의를 위해 만난 지 며칠 만에 찾아왔다.

같은 지역 브리티시컬럼비아주는 여름철 기록적인 폭염으로 리튼 마을을 파괴하는 등 산불은 물론 500명 이상의 사망자가 발생했다.

특징: 폭염이 마을을 파괴한 날
‘대기 중의 강’은?
브리티시 컬럼비아의 현재 상황은 어떤가요?
이번 폭우와 바람은 20일 오후 대부분 끝났지만 일부 주민은 여전히 발이 묶인 상태다. 이번 주 후반에는 더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되었으며, 관계자들은 사망자 수가 증가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미끄럼틀이 도로를 파괴하고 홍수로 주요 고속도로가 물에 잠기자 헬리콥터가 산악지역에 식량 공급을 중단했다.

로이터 통신에따르면 툴라민 마을에는 400여명이 갇혀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