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 운전사 가 퍼레이드에서 사람들을 ‘고의로’ 쳐버렸다

미국 , 운전사가 퍼레이드에서 사람들을 ‘고의로’ 깎아내렸다.

미국

미국 위스콘신주(州) 당국이 크리스마스 행렬에 끼어든 운전자를 5건의 고의 살인 혐의로 기소할 예정이다.

경찰은 워케샤에서 대럴 에드워드 브룩스 주니어(39)가 52세에서 81세 사이 5명을 살해하고 어린이를 포함한 48명이
다쳤다고 밝혔다.

브룩스 씨가 군중 속으로 밀고 들어갔을 때 가정 소동을 피하던 중이었다고 그들은 말했다.

그들은 그가 그들의 조사에 따라 더 많은 혐의를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와우케샤 경찰도 이번 사건이 테러 행위가 아니라고 밝혔다.

희생자들 중에는 여러 명의 어린이들과 조부모님들도 있었다.

경고: 이 글에는 불쾌감을 주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월요일의 희생자는 다음과 같다.

빌헬름 호스펠 씨, 81세
버지니아 소렌슨, 79세
리애나 오웬, 71세
타마라 듀랜드 씨, 52세
제인 쿨리치 씨, 52세
그들은 밀워키 댄싱 할머니들의 멤버들을 포함하고 있는데, 그들은 밀워키 댄싱 할머니들의 주요 퍼레이드이다.

“우리 그룹은 모든 연령대의 얼굴에 미소를 지으며 퍼레이드에서 군중들 앞에서 공연을 하며 그들이 좋아하는
것을 하고 있었다”고 그 그룹은 페이스북에 썼다. “죽은 사람들은 매우 열정적인 할머니들이었습니다.”

와우케샤 크리스마스 퍼레이드: 희생자는 누구죠?
수십 명의 사람들이 병원에 남아 있다. 경찰은 부상자들이 퍼레이드에 참가했던 다른 주민들뿐만 아니라
응급구조대원들에 의해 6개 지역 병원으로 옮겨졌다고 말했다.

위스콘신 소아과 병원은 이날 사고 이후 어린이 18명이 입원했다고 밝혔다.

와우케샤 퍼레이드 루트
의료진들은 이번 사고가 최근 발생한 미국 역사상 가장 큰 어린이 사상자 사건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의사들은 일부 어린이들이
머리에 심각한 부상을 입었고 뼈가 부러졌다고 말했다.

의료진은 부상자의 연령대가 3세에서 16세 사이이며 형제자매 3명이 포함된다고 전했다. 10명의 아이들이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아야 했다.

로마 가톨릭 밀워키 대교구도 부상자 중 1명과 교구민, 지역 가톨릭 학교 학생들도 포함됐다고 밝혔다.

댄 톰슨 시 경찰서장은 기자회견에서 “외로운 용의자가 바리케이드를 뚫고 와케샤 크리스마스 퍼레이드를 축하하는 군중들을 향해 고의로 자신의 마룬 SUV를 몰았다”고 말했다.

그는 한 경찰관이 차량을 향해 총을 쐈지만 거리에 사람이 많아 멈춰야 했다고 덧붙였다.


와우케샤 경찰서장이 피해자 이름을 대면서 목이 메어
경찰은 브룩스가 현장에서 달아나 퍼레이드 군중을 헤집고 나왔을 당시 브룩스가 연루된 국내 사건에 대응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이에앞서 언론들은 그가 칼부림에서 벗어났다고 보도했으나 경찰은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지 않았다.

밀워키 저널 센티넬 신문은 브룩스가 현재 가정폭행과 구타 등 최소 5건의 다른 범죄 혐의를 받고 있으며 불과 이틀 전 보석으로 풀려났다고 보도했다. BBC 뉴스도 용의자의 기록을 검토했다.

민주당 소속 존 치솜 밀워키 카운티 지방검사는 21일 성명을 내고 브룩스 의원의 공개 법정 소송에 대한 보석 권고는 “최근의 혐의와 계류 중인 혐의에 비추어 볼 때 부적절하게 낮다”고 밝혔다.

브룩스 씨는 워케샤에서 동쪽으로 약 24km 떨어진 밀워키 시 출신이다.

목격자들은 뭐라고 하던가요?
밀워키 서쪽에 위치한 약 7만2000명의 주민인 와우케샤에서 열리는 퍼레이드는 전통적으로 추수감사절 전 일요일에 열리며 화려한 드레스, 장식차, 댄서, 행진 밴드가 포함된다. 올해의 주제는 “편안함과 기쁨”이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으로 1년 만에 돌아오는 이번 행사를 보기 위해 가족들이 길가에 줄을 섰다.

현지 주민 안젤리토 테노리오(Angelito Tenorio)는 저널 센티넬(Journal Sentinel)에 SUV 차량이 16시 40분경 퍼레이드 경로를 따라 페달을 밟고 전속력으로 질주했다고 밝혔다.

그는 “그때 차량에 치인 사람들로부터 큰 굉음과 함께 귀청이 터질 듯한 울음소리와 비명소리를 들었다”고 말했다.

딸의 댄스팀이 SUV에 치인 코리 몬티호는 신문에 “폼폼폼과 신발이 있었고 핫초코가 사방에 쏟아졌다”고 말했다. 나는 딸을 찾기 위해 구겨진 몸을 이리저리 옮겨 다녀야 했다.”

사라 살디바르는 어린 자녀 두 명과 함께 퍼레이드에 참석했던 CBS 뉴스에 “붉은 흐릿함”과 “공중을 나는 어린 소녀들”을 보았다고 말했다.

소셜미디어에 공유된 한 동영상은 차량이 도로 장벽을 뚫고 고속으로 충돌하는 장면을 보여주며, 또 다른 동영상은 음악인들로 보이는 차량을 들이받는 장면을 보여준다.

경찰관들은 이 사건이 일어나는 동안 사람들에게 상점으로 대피하라고 말하며 거리를 달려갔다.

시장 숀 레일리는 이 사건을 “끔찍하고 무의미한 비극”이라고 묘사했다.

그는 “우리 공동체에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퍼레이드에 갔지만 결국 부상과 가슴앓이를 하게 된 것을 알고 깊은 슬픔을 느낀다”고 말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지역사회를 위해 기도하고 있으며 “상황을 매우 면밀히 관찰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