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공격에 대응하는 세계 지도자들

러시아 대통령인 푸틴이 밤새 우크라이나를 공격해 전 세계를 뒤흔들자 글로벌 지도자들이 분개하거나 상황을 인정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

러시아

그리고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침공을 진행하면서 수개월에 걸친 위협과 두려움이 우크라이나와 동유럽과 아마도 그 너머의 셀 수 없이 많은 다른 사람들에게 최악의 시나리오로 절정에 달하면서 다른 세계 지도자들이 끼어들고 있습니다.

푸틴 대통령이 열심히 일한 동맹국인 NATO 국가들은 연합 전선을 제시했습니다.

옌스 스톨텐베르그 북대서양조약기구 사무총장은 성명 에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공격을 규탄하며 “나토는 모든 동맹국을 보호하고 방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 대륙의 평화는 산산조각이 났습니다.”라고 Stoltenberg는 나중에 말했습니다 . “우리는 지금 유럽에서 역사에 속한다고 생각했던 규모와 유형의 전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은 목요일 대국민 연설 에서 최근 사건을 “유럽 역사의 전환점”이라고 불렀다. 

유럽연합(EU)의 실질적인 지도자가 되어 양측과 개인 외교를 펼치고 있는 마크롱 대통령은 우크라이나에서 러시아의 ‘전쟁 행위’에 대해 프랑스가 ‘약함 없이 대응’하겠다고 약속했다.

영국에서 보리스 존슨 총리도 지난 24시간 동안 일어난 사건을 “대륙의 재앙” 이라고 부르며 “푸틴 대통령은 우크라이나에 대한 도발 없는 공격을 가함으로써 유혈과 파괴의 길을 선택했다.

“라며 영국과 동맹국들이 경제 제재로 “단호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러시아 독일의 올라프 숄츠 수상도 동맹국과의 협력을 약속했습니다. 

독일이 러시아 천연 가스에 대한 의존으로 인해 포기할 것이라는 일부 우려에도 불구하고, 독일은 이번 주 초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러시아에서 유럽으로 연결되는 논란의 여지가 있는 Nord Stream 2 파이프라인을 중단하고 목요일에 강경한 논의를 했습니다.

“오늘은 우크라이나에 끔찍한 날이고 유럽에 어두운 날입니다.”라고 Scholz 가 말했습니다 .

우크라이나, 러시아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몇 안 되는 국가 중 하나였던 이스라엘이 목요일 외교적 침묵을 깼다. 

야이르 라피드 외무장관은 성명 을 통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공격은 국제질서에 대한 심각한 위반”이라며 침공을 규탄했다. 

그는 푸틴 대통령에 대한 언급은 빼놓고 우크라이나에 인도적 지원을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

나토 동맹국으로서의 국가 위상을 위협하는 무기 구매를 포함하여 점점 더 무거운 손으로 집권하고 모스크바와 관계를 발전시킨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도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큰 타격”이라고 비난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에 따르면 일본은 러시아의 공격이 있기 전 수요일에 제재를 발표하면서 러시아와의 관계를 강화하려는 노력 속에서

먹튀검증 사이트

그렇게 하는 것을 주저하는 것처럼 보이다가 우크라이나 위기에 대해 G7 동맹국들과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드미트로 쿨레바 우크라이나 외무장관 은 기자들에게 우크라이나가 일본의 “더 강력한 대응”과 “더 강력한 조치”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티루무르티 유엔주재 인도대표  목요일 우크라이나 사태가 “중대한 위기로 치닫는” 위험에 처해 있지만 “모든 당사자”가
평화를 유지할 것을 촉구하면서 러시아를 손가락질하기에는 역부족이라고 말했다. 

인도는 러시아와 역사적으로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심화되는 미국 동맹의 균형을 맞추는 데 있어 미세한 선을 걸어왔습니다. 

한편 이고르 폴리하 인도 주재 우크라이나 특사는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의 지지를 간청했다.

기사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