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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개의 올바른 노출 vs. 하나의 창의적으로 올바른 노출

내 현장 워크샵에서 적어도 한 명의 학생이 “내가 사용하는 조리개와 셔터 속도의 조합을 만드는 데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내 라이트 미터가 올바른 노출을 나타내면 사진을 찍는 중입니다!”
아마도 당신도 이와 같을 것입니다. 프로그램 모드, 셔터 우선 모드, 조리개 우선 모드 또는 수동 모드에서 촬영하든,
조도계에 모든 것이 정상이라고 표시되면 촬영해도 괜찮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이러한 종류의 논리가 움직이는 모든 것에 소총을 발사하는 사슴 사냥꾼만큼 의미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결국 사슴을 얻을 수 있지만 비용은 얼마입니까? 무엇이든 “올바른” 노출만 촬영하고 싶다면 내 손님이 되어주세요.
결국 창의적으로 정확한 노출을 기록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 책을 구입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산탄총 접근 방식에 질렸고
매번 창의적으로 올바른 노출을 지속적으로 기록하는 방법을 배우고 싶어한다고 가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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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사진 촬영 상황에는 올바른 노출을 얻을 수 있는 f-스톱과 셔터 속도의 조합이 최소 6가지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f-스톱과 셔터 속도의 이러한 조합 중 하나는 창의적으로 올바른 노출 입니다.

우리가 이미 배웠듯이 모든 올바른 노출은 미리 결정된 ISO의 범위 내에서 함께 작동하는 조리개와 셔터 속도의 정량적 값에 불과합니다.
그러나 창의적으로 정확한 노출은 항상 원하는 노출을 생성하는 하나의 f-스톱 또는 하나의 셔터 속도에 의존합니다.

잠시 해변에서 바위에 부딪히는 강력한 파도의 사진을 찍는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ISO 100과 조리개 f/4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셔터 속도를 조정하면 1/500초의 올바른 노출(뷰파인더에 표시됨)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노출 옵션 중 하나일 뿐입니다!

조리개(f-스톱)와 셔터 속도의 다른 조합을 사용하여 올바른 노출 기록할 수 있습니다.

조리개 f/5.6(f/4 ~ f/5.6)으로 렌즈 개구부를 반으로 자르면 정확한 노출을 기록하기 위해 셔터 속도를 완전히 정지(1/250초까지)해야 합니다. . f/8의 조리개를 사용하고 렌즈 개구부를 다시 반으로 자르면 셔터 속도를 다시 완전히 정지해야 합니다(1/125초까지).

이러한 방식으로 계속하면 올바른 노출을 얻기 위해 다음과 같은 조리개와 셔터 속도 쌍이 생성됩니다: 1/60초에서 f/11, 1/30초에서 f/16, 마지막으로 1/15에서 f/22 비서. 그것은 장면에 대해 가능한 6가지 올바른 노출입니다. 조리개와 셔터 속도의 6가지 가능한 조합은 모두 정확히 동일한 노출을 초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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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여기서 동일하다는 말은 양적 가치로만 동일하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분명히, 1/500초에서 f/4를 사용하여 찍은 충돌하는 파도의 사진입니다. 바위에 부딪힐 때 파도가 멈추는 듯한 디테일을 포착합니다. 반면에 1/15초에서 f/22를 사용하여 해당 파도의 올바른 노출은 동작을 멈추는 세부 사항을 덜 캡처하고 파도를 훨씬 더 유동적이고 희미하며 다소 천사 같은 요소로 표시합니다.

노출에 대한 이러한 창의적인 접근 방식은 장면을 보고 조리개와 셔터 속도의 조합이 해당 피사체에 대해 가장 역동적이고 창의적인 노출을 제공할 것인지 결정하는 습관을 들이면 수많은 보상을 얻을 것입니다. 노출에 대한 선택은 항상 귀하의 몫이므로 가장 창의적인 노출을 가능하게 하지 않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