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 변화: 더 빠른 속도로 녹는 세계 빙하

기후 변화

기후 변화: 더 빠른 속도로 녹는 세계 빙하
토토 광고 대행 포괄적인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세계의 빙하가 점점 더 빠른 속도로 녹고 있습니다.

프랑스가 이끄는 팀은 지구상의 거의 모든 문서화된 얼음 흐름의 거동을 평가했습니다.

연구원들은 21세기의 시작 20년 동안 매년 거의 2700억 톤의 얼음이 손실되었음을 발견했습니다.

생성된 용융수는 현재 전 세계 해수면 상승의 약 5분의 1을 차지한다고 과학자들은 네이처 저널에 말했습니다.

관련된 숫자는 상상하기 매우 어렵기 때문에 Ulster 및 Oslo 대학의 팀원인 Robert McNabb는 비유를 사용합니다.

“지난 20년 동안 우리는 빙하가 연간 약 267기가톤(Gt) 손실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그 양의 물을 가지고 아일랜드 섬 전체로 나누면 전체 빙하를 덮기에 충분합니다.

매년 3m의 물에 빠진 아일랜드”라고 BBC World Service의 Science In Action 이번 주 판에서 그는 말합니다.

“그리고 총 손실은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10년에 약 48Gt/yr씩 증가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빙하 목록에는 217,175개의 얼음 흐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부는 축구장보다 작습니다. 다른 국가는 영국과 같은 중간 규모 국가에서 경쟁할 수 있습니다.

거의 모든 공통점은 따뜻한 공기에서 더 강하게 녹거나 빙하를 공급하는 강설 패턴이 바뀌었기 때문에 변화하는 기후에서 얇아지고 후퇴한다는 것입니다.

프랑스 툴루즈 대학의 Romain Hugonnet이 이끄는 연구팀은 1999년에 발사된 NASA의 Terra 위성이 획득한 이미지의 주요 데이터 소스로 사용했습니다.

기후 변화

이 사진을 해석하고 2019년까지 빙하의 고도, 부피 및 질량의 변화를 끌어내는 과정에 엄청난 컴퓨팅 성능이 적용되었습니다.More News

팀은 이러한 접근 방식이 결과의 불확실성을 전체적으로 5% 미만으로 낮추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연구에서 조사된 모든 단일 빙하가 동일한 방법론을 기반으로 대표되기 때문입니다.

공동 저자인 마티아스 후스(Matthias Hus)는 “이 새로운 연구는 우리가 높은 공간 해상도를 얻는 것과 동시에 위성 데이터를 기반으로 직접 20년 동안의 시간적 변화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진전”이라고 설명했다. 스위스 연방 공과 대학.

“이 데이터 세트는 엄청난 양의 독립적인 추가 측정으로 검증되었으며 이전 연구의 불확실성이 크게 감소하도록 매우 정확합니다.”

리즈 대학(Leeds University)이 이끄는 그룹은 1월에 Cryosphere 저널에 빙하의 얼음 손실에 대한 자체 평가를 발표했습니다.

아주 비슷한 수치가 나왔습니다. 2000-2019년 기간 동안 289Gt/yr의 평균 손실을 보고했으며 52Gt/yr/10년 가속으로 보고했습니다. 8% 차이.

리즈 교수 앤디 셰퍼드(Andy Shepherd)는 BBC 뉴스에 “위성 시대 동안 빙하가 녹는 것은 지구 얼음 손실의 4분의 1을 차지하며 일어나고 있는 변화는 하류에서 수십억 명의 사람들에게 물 공급을 방해하고 있다. .

“빙하 녹는 속도가 꾸준히 증가했지만 남극과 그린란드에서 얼음 손실이 가속화되면서 그 속도는 왜소해졌습니다.

그리고 그것들은 미래의 해수면 상승에 대한 우리의 주요 관심사로 남아 있습니다.”